기술산업통합지원시스템 COP facebook twitter
KATH
로그인회원가입
알림마당
유관기관행사안내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
북마크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Korea Association Of Technology Holdings

[KATH]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로 사명변경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2015.06.15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

공공기술사업화 범부처 협업 창구로 거듭나다 !

 

창조경제의 주역 기술지주회사 협의체인 ‘()산학협력기술지주회사협의회(강준희 회장)’‘()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로 사명을 변경했다.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는 11일 오후 제주시 오션스위츠에서 한국연구재단 주최의 기술지주회사 2015 정기워크샵개최를 통하여 기술지주회사 관계자 및 교육부·미래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유관 부처가 참석한 가운데 사명 변경 및 비전선포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로의 전환은 창조경제 시대 공공기술사업화를 주도하고 있는 기술지주회사들의 역할이 더욱 부각됨에 따라 대학·출연연·연구소기업 등으로 흩어져있던 공공기술의 사업화 수행 창구를 단일화하여 범부처적 협업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수행기관 간의 융합 교류를 통한 오픈이노베이션형 기술사업화 활성화라는 비전을 내포하고 있다.

 

강준희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장은 회원사들인 기술지주회사들이 공공기술사업화 성공스토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공공기술의 브랜드 통합화 사업등 기술사업화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워크샵에서는 창업연계형 투자와 관련하여 신한은행, 기술보증기금, 산업기술진흥협회 등의 유관 사업이 발표되었으며, 또한 국내 기술창업 벤처가 중국와 영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모색되었다. 워크샵 제2일차에서는 제주대학교기술지주회사, 고려대학교기술지주회사 및 강원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에서 각각 자회사 설립 케이스를 발표할 예정이며, 아울러 협회에서 추진 중인 공공기술 브랜드통합화사업 추진 경과에 대한 설명회도 진행되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목록
이전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학 기술사업화 종합지원 체계 구축
다음 [전자신문]강준희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장 “회원사 확대...마케팅홀딩스 설립 추진